김언주

eonjkim

Rhythm to Groove

상업용 목적의 옥수수 밭에서의 커뮤니티 제안

김언주 |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졸업전시 Main Image

옥수수 생산은 다양한 원자재 개발에서 혁신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인간 식사, 가축 사료, 산업 발전에 필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옥수수 밭은 상업적 잠재력으로 인해 가치가 높게 평가되었지만, 그들의 미적 잠재력은 종종 간과되어 이 지역들이 무미건조해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주제는 아이오와 농부들, 엔지니어들, 도시 지역 학생들을 포함합니다. 이들 그룹은 옥수수 밭의 광대한 규모에 의해 분리되어 있습니다. 옥수수밭 지역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이들 밭과 공존할 수 있는 미적 가치를 발굴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옥수수밭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수평으로 뻗어 있는 반복되는 선의 리듬입니다. 이 선들은 음악에서의 단조로운 음조와 유사하게, 건축에서의 직선적으로 연장된 벽의 반복적 요소로 간주됩니다. 음악에서는 그루브가 리듬을 변화시켜 동적 효과를 창출하는 것처럼, 건축에서도 그루브는 방향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패턴을 변경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그루브 효과는 벽을 이용하여 시선을 제한하거나 집중시키는 방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단조로운 옥수수 밭을 동적이고 흥미롭게 만들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지역으로 변모시킵니다. 결과적으로, 옥수수 생산 지역은 단조로운 상업 중심의 지역에서 시적이고 살기 좋은 장소로 진화합니다.